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약 무주택 기준 점수 (아파트, 주택) 어떻게?

청약 무주택 기준 점수 (아파트, 주택) 어떻게?

우리는 현재 부동산이 진짜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자산 자체도 부동산의 거의 전부인 시대가 되어 가고 있고요 그래서 청약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그중에서도 청약 무주택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고 그리고 기준점수가 어떻게 되는지 또한 아파트 및 주택에 관련된 청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무주택 기준을 알려주는 표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의 차이점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아파트 스토리

분양이라는 것이 국가 및 지자체 lh 공급 민영주택은 일반적인 건설사들이 분양으로 하게 되고 입주대상 자체는 국민주택에서 무주택세대주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순차별 공급하는 부분이니깐 잘 살펴봐주세요.

청약 무주택 기준을 하기 위한 점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최고상한점수는 32점 입니다. 나머지 부양가족 및 저축 가입기간 점수가 있는데요. 이들도 체크 해보겠습니다.

무주택 기간 점수

주택기간에 따른 점수 도표

1년 미만에서 15년 이상까지 점수가 각각의 대한 2점 차이가 나게 되며 추가적으로 2점부터 32점까지 차등으로 점수를 책정하여 매기고 있습니다. 이는 위에 주택기간에 따른점수 도표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청약 무주택 기준 알아보기

일단 청약자의 나이가 만 30세가 되는 날 부터 기준으로 책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30세 미만인 경우는 결혼한 기혼자 일경우 혼인신고일 부터 무주택으로 책정되게 되는데요. 이는 매우 중요한 점수로 여겨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족들이 모두 무주택이여야만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가족의 구성원은 어떻게 되나?

민증상 함께 하고 있는 배우자 자녀 그리고 직계존속을 의미하는데요. 이들의 모든 자가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단 만 60세 이상의 부모님이 주택을 소유하더라도 나머지 가족들이 무주택자들이라면 가능하다는 예외가 있으며 오피스텔 또한 주택으로 간주 하지 않기 때문에 무관합니다.